2023년 11월 23일 미디어를 알면 자산이 모인다.

[시사]
1.공매도 없이 신용만…개미 '폭탄 돌리기' 된 에코프로머티리얼즈
∙주가 급등이 이어질 경우 결국 폭탄 돌리기가 될 수 있다는 지적
∙공매도가 금지된 상황에서 신용융자와 미수거래는 허용되면서 과열 양상은 더 심해져
-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전일 대비 5300원(5.49%) 하락한 9만1200원에 거래를 마쳐
-공매도가 금지된 상황 속 주가 상승의 원동력은 개인의 매수세
https://v.daum.net/v/20231122165629556
[IT]
2.“돈 퍼부어야 광고유지”...소상공인 옥죄는 네이버
∙광고비 커야 상단 노출...자본력 센 업체와 경쟁
∙경쟁사 부정클릭시 광고 미노출...비용 추가해야
-네이버의 검색광고 시스템이 소규모 자영업자에게 경제적 부담을 가중시킨다는 비판
-상단에 위치한 파워링크의 노출기준은 검색어에 대한 연관성과 광고주의 입찰가
-광고에 클릭을 많이하면 할수록 광고주의 손해, 안하는게 맞다는 지적
https://www.asiatoday.co.kr/view.php?key=20231122001536587
3.“이러다 아예 사라진다” 점유율 4%… 1위 포털의 처참한 ‘추락’
∙한때 포털 시장의 최강자였던 다음(DAUM)의 속절없는 추락
∙국내 포털 점유율 네이버(57.87%) 구글(33.13%) 대비 크게 떨어져
-카카오와 합병 전 20% 수준이었던 다음 점유율은 4%... 날개 없이 추락
-‘다음 아고라’ 운영 등과 관련해 좌편향 논란 등이 계속되며 정치권과 갈등
-업계 관계자는 “카카오 입장에서는 위험부담만 있는 다음과 결별을 하고 싶을 것”
https://news.heraldcorp.com/view.php?ud=20231120000766
4.똑똑한 가전구매 최적화 플랫폼 ‘가전나우’
∙고객 맞춤형 가전제품 큐레이팅 서비스 인기
∙누적 매출 급증...K-가전 인기 베트남 진출 모색
-정확한 정보와 견적비교를 지향하는 플랫폼을 통해 수백억원대 누적 거래액 달성
-가전나우는 혼수, 이사, 입주 등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견적 비교 및 구매까지 비대면으로 모든 과정을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을 핵심서비스로 제공
https://www.mk.co.kr/news/business/10880273